만들기 위해’, ‘다음 무대에 서기 위해’ 자신들의 신념을 버렸고 양심의 가책을 이기지 못한 수많은 작가들이 자살을 택했다. 이웃은 자신의 안위를 위해 혹은 국가의 요구를 이기지 못해 다른 이웃의 불의를 감시하거나 눈감아야 했다. “사람들은 모든 것에 금방 익숙해져요. 그리고 아무도 변화
만들기 때문에 매우 다채로운 형태가 나타난다. 이런 다양한 형태는 수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좋은 소재가 되기도 한다. 한글을 의상 디자인에 접목한 이상봉 디자이너와 같이 한글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
문화원형콘텐츠의 직접적 수익창출 지양
- 상업적 수익은 민간을 통해 발생
무대에 활발하게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요구되기 시작한 [문화의 국제성]이라는 것은 그나마 변질된 채로 이어져가고 있는 우리 고유의 문화를 어떻게 [전통계승]이라는 차원에서 우리 앞에 내던지고 있다.
≪ … 중 략 … ≫
Ⅱ. 한국 민속놀이(전통놀이) 제기차기의 목적과 유의점
1. 목
원형의 재현과 보존이라는 전승적 차원을 벗어나지 못한 것이며, 민족문화에 대한 무조건적인 애정과 복고적이고 폐쇄적인 경향 때문에 전통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오히려 가로막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그러나 이러한 한계에도 불구하고 70년대 마당극이 탄생할 수 있는 이념적 토양이 되었다.
이벤트 무대의 운용
I. 무대의 종류와 디자인
1. 무대의 종류
1) 프로시니엄 무대(Proscenium Stage)
프로시니엄이라는 말은 원래 '천막 앞에서'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 손님이 있는 객석과 공연하는 무대를 갈라놓는 뚫린 벽이라는 개념으로 쓰인다. 말하자면 하나의 '사진틀'이라고 할 수 있는데